MAS KOREA는 지난 10월 초부터 테크니컬다이빙 교육을 시작하였다. 그 시초로 완전폐쇄회로 재호흡기인 버디 인스피레이션 다이빙 교육과정과 트라이믹스 다이빙 교육과정을 나누어 진행하였다.

재호흡기 다이빙 교육과정에는 정창호, 정상훈, 김상욱, 김지현, 이성우강사가 참가하였고, 트라이믹스 다이빙 교육과정에는 정창호, 정상훈, 조경희, 김상욱 강사가 참가하였고 이병두(CMAS KOREA) 회장이 진행하였다.

재호흡기 다이빙 이론교육과정을 마치고

재호흡기 다이빙 교육과정에는 반폐쇄회로 재호흡기와 완전폐쇄회로 재호흡기 등 재호흡기 전반에 관한 이론과 버디인스피레이션 사용법 등에 대한 이론교육 및 수영장 교육, 해양실습 4회로 진행되었는데 이론교육과 수영장 실습과정은 올림픽다이빙풀과 사무실에서 2일간 진행되었으며 해양실습과정은  속초마린레포츠 앞바다에서 4일간 개최되었다.

트라이믹스다이빙 해양실습 전 기념 촬영

트라이믹스 다이빙 교육과정은 이론 및 수영장실습 3일 해양실습 3일로 진행되었는데 수영장 실습 및 이론교육과정은 올림픽다이빙풀 및 사무실에서 해양실습은 경북 울진 나고 앞바다와 속초마린레포츠 앞바다에서 실시되었다.

재호흡기다이빙과 트라이믹스다이빙 교육과정은 다른 특수잠수강사교육과정과는 달리 적정인원만 지원하면 수시로 개최될 예정이다. CMAS KOREA에서는 이번 테크니컬 다이버 교육과정을 필두로 앞으로 더 다양하고 특수한 다이빙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보급할 예정이며, 관심 있는 많은 다이버의 참가를 기대하고 있다.

감압용 실린더와 상승하강용 실린더, 해저 기체용 실린더